본문 바로가기
영화 간평/감독 필모그래피

*장재현 (Jang Jae-Hyun) 필모그래피

by 유지로우 2024. 4. 27.
728x90
반응형

장재현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81년

반응형

검은 사제들 (The Priests) 2015 - 장재현

이 영화는 김윤석과 강동원의 조합도 신선하고 박소담의 연기가 섬뜩했다.
한국판 엑소시스트인 검은 사제들
엑소시스트는 고전이라 그런지 검은 사제들이 더 공포스러웠다.

사바하 (Svaha: The Sixth Finger) 2019 - 장재현

오컬트 영화 사바하 전작 검은 사제들처럼 딥다크하고 오컬트한게 내 취향이었다.
범죄도시로 이름을 알리게 된 진선규와 믿고 보는 배우 이정재
기대와 달리 별로였다는 평도 많았는데 나는 좋았다.

파묘 (Exhuma) 2024 - 장재현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장편영화 3번째 작품

시기를 잘 탄 것 같기도 하고 오컬트 장르로는 드물게 천만 넘은게 좀 신기하긴 하다.

평은 갈리는 듯 하지만 좋아하는 장르라 재밌었다.

나홍진 감독의 곡성과 비교하기도 하는듯 한데 그쪽은 좀 더 심오하다고 보고

파묘는 전반부는 오 뭐지 이런 느낌이고 후반부는 게임스토리같은 느낌이었던 것 같다.

간단히 표현하면 애국영화로 볼 수 도 있고

오컬트 장르라는 걸 생각하면 잘 만들어진 재밌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사바하때랑 비교하면 좀 더 범위가 넓어진 느낌정도가 들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