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간평/여배우 필모그래피

다릴 한나 (Daryl Hannah) 필모그래피

by 유지로우 2021. 7. 3.
728x90
반응형

대릴 크리스틴 한나 (Daryl Christine Hannah)

178cm

국적 미국

출생 1960년 12월 3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블레이드 러너 (Blade Runner) 1982 - 리들리 스콧

 

지구에 불법 침입한 레플리칸트 중 매춘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리스 스트래턴 역으로 나왔다.

킬 빌로 먼저 알게 된 배우였고 과거에 상당한 청순 스타였다는 것도 나중에 알았다.

나름 씬 스틸러였다고도 생각하며 덤블링은 대역이었다지만 인상적이었다.

스플래시 (Splash) 1984 - 론 하워드

 

현실판(?) 인어공주 이야기

톰 행크스가 마르고 등빨이 별로 없던 20대 시절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다릴 한나의 청순미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어릴때 티비에서 더빙으로 해주기도 했었는데 다릴 한나의 인어는 정말 잘 어울리고 좋은 배역이었다.

킬 빌로 먼저 알게 된 배우라 과거작이 어색하지 않을까 했는데

다릴한나의 연한 화장과 앳된 모습이 그런 걱정을 전혀 하지 않게 해준다.

킬 빌 1부 (Kill Bill: Volume 1) 2003 - 쿠엔틴 타란티노

 

주인공이 혼수상태에 있을때 나타난 간호사 복장의 애꾸눈 킬러 엘 드라이버

1부에서는 주인공의 대상이 아니라 주역이 아니지만 충분히 기대되게 만들었다.

킬 빌 2부 (Kill Bill: Volume 2) 2004 - 쿠엔틴 타란티노

 

주인공의 제거 대상 중 한명으로 2부에서 결투 장면이 나온다.

1부에서 오렌 이시와의 대결처럼 칼로 승부를 하는데

금발 여전사 2명이 일본도로 싸운다는게 일뽕이 상당히 들어갔다.

다릴 한나도 우마 서먼에 뒤지지 않는 등빨때문인지 상당히 매력있고 좋은 배역이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