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간평/여배우 필모그래피

쿠리야마 치아키 (Chiaki Kuriyama) 필모그래피

by 유지로우 2022. 11. 6.
728x90
반응형

쿠리야마 치아키 (栗山千明)

162cm

국적 일본

출생 1984년 10월 10일 이바라키현 츠치우라 시

반응형

배틀 로얄 (Battle Royale) 2000 - 후카사쿠 킨지

 

킬 빌의 철퇴소녀로 유명했던 쿠리야마 치아키

타란티노가 재밌게 본 일본 영화로 배틀 로얄을 거론했었고

자기가 감독하고 싶은 영화였다고 했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이 영화에서 인상적이었던 치구사 역의 쿠리야마 치아키를 킬 빌에 캐스팅 한 걸로 보인다.

이 영화는 소설 원작이지만 영화보다는 만화책으로 나왔던 걸 더 재밌게 봤었다.

영화는 빠르게 진행하다보니 디테일은 조금 떨어지지만 나는 재밌게 봤다.

킬 빌 1부 (Kill Bill: Volume 1) 2003 - 쿠엔틴 타란티노

 

일본 영화 배틀 로얄을 정말 재밌게 본 타란티노가 거기서 나온 여배우를 데려왔다.

오렌 이시의 경호원 고고 유바리역으로 쿠리야마 치아키가 나오는데

일명 철퇴 여고생으로 알려져 있다.

여고생이라는 설정때문에 일부러 교복을 입고다니며 싸이코이다.

전세계에 이름을 알린 배역이기도 하고 일본인의 매력이 느껴지는 페이스라 굉장히 맘에 들었다.

강철의 연금술사 완결편: 최후의 연성 (Fullmetal Alchemist: The Final Alchemy) 2022 - 소리 후미히코 / Netflix

 

이 만화를 영화로 만든다고 했을때 역시 일본 또 코스프레물 만드는구나..

2편이 나왔을때 이거 망하지 않았나 또 나왔네 그러면서 감상해봄

결국 완결편은 공개하자마자 봐버렸다.

역시나 보면서 헛웃음 나오는 곳도 많았고 원작 스토리를 따라가는데 많이 생략하고 함축하면서 진행한다.

원작이 정말 재밌었는데 역시나 실사화는 코스프레 느낌이고 별로였다.

그런데 집중해서 보지 않았다보니 쿠리야마 치아키가 나왔다는 것도 나중에야 알았다.

보니까 암스트롱 소장으로 나왔는데 나름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배역이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