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간평/SONY Playstation 5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by 유지로우 2023. 10. 9.
728x90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이 있다면 필수로 해봐야 하는 스파이더맨

ps4 시절에 하지 않았고 미루다보니 리마스터가 나오고 한참 뒤에야 해보게 되었다.

그냥 하기 전부터 무조건 재밌을거라 생각하고 있었다.

피터 파커의 모델링은 리마스터 되며 톰 홀랜드 느낌으로 바뀌었다.

오리지날판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앤드류 가필드의 느낌이었는데

소니에게 밉보여 바뀌었다는게 신빙성이 크다.

히로인 엠제이의 모델링도 예쁘고 좋았다.

스파이더맨의 주 활동 범위는 뉴욕시의 맨하탄 지역이다.

우리가 뉴욕하면 생각하는 바로 그 동네이고 스파이더맨의 주 활동지역이다.

이 게임을 하며 맨하탄 거리를 누비는게 처음에는 신기하고 재밌었다.

그 유명한 센트럴파크도 볼 수 있다.

실제 게임에서 많은 것은 구현해놨고 축소판이지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타임스퀘어 등 간접체험이 가능한 수준이었다.

더 다코타도 있나 보려고 어퍼웨스트사이드쪽에 가봤는데 없었다.

게임에 등장하는 건물들도 저작권 관련이 복잡한 듯 했다.

독에 감염되어 치료하러 가는 과정

이건 좀 별로였다.

아캄나이트때 독가스로 오염된 고담시티가 떠오르는 진행이였다.

스파이더맨의 후속작이 마일즈 모랄레스였는데

관련 떡밥도 이 게임에서 나오고 스파이더맨이 되기 전 마일즈지만 플레이 해보는 기회도 있다.

엠제이의 플레이도 여러번 진행되는데

전투하는 건 불가능하다보니 잠입 조사 플레이를 하게 된다.

노먼 오스본의 집을 잠입한 엠제이

게임이긴 했지만 뉴욕 맨하탄에서의 펜트하우스..

센트럴파크가 하눈에 들어오는 고층빌딩의 전경

수영장, 욕실 등 진짜 어마어마하다.

게임은 서브미션같은 것들도 전부 진행했고 재밌게 플레이했다.

100프로를 진행해야 얻을 수 있는 슈트도 있었는데 그정도까지는 하고싶진 않았고

무난하게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포인트를 얻을정도로 플레이하며

맨하탄 시내를 웹슈터로 돌아다녔다.

액션 장르를 좋아하고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좋아해서 정말 참 재밌는 게임이었다.

메인 스토리 이후에 DLC도 3개를 즐길 수 있다.

메인편에서도 서브미션으로 등장하긴 했지만 첫 번째 DLC는 블랙 캣과 관계된 스토리이다.

모델링이 잘 뽑혔고 캐릭터도 참 매력적이었다.

게임 스토리의 설정에서 블랙 캣과 과거 연인관계였던 스파이더맨

첫번째 DLC를 재밌게 플레이하고

두번째는 끝나갈때 쯤 좀 지겨워지기 시작했다.

메인 이후에 바로 달려서 그런감이 있는 것 같다.

두번째는 해머해드를 쫓는 스토리가 주 내용이었다.

그리고 세번째는 메인편에서 좀 비호감 캐릭터였던 세이블과 협력하는 스토리이다.

DLC는 메인편에서의 끝이라는 아쉬움을 달래주는 정도는 됐던 것 같다.

그런데 인터넷 bj스타일로 나오는 캐릭터는 좀 짜증이 났다.

총평으로는 플레이하며 정말 재밌었던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ps5판으로 했기에 로딩에서 답답함 같은건 없었다.

728x90
반응형

'게임 간평 > SONY Playstation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하자드 RE 3  (0) 2023.08.27
바이오하자드 RE 2  (0) 2023.04.14
디아블로4  (0) 2023.03.29
ASTRO's PLAYROOM  (0)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