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간평/감독 필모그래피

*제라르 꼬르비오 (Gerard Corbiau) 필모그래피

by 유지로우 2021. 8. 29.
728x90
반응형

제라르 꼬르비오 (Gérard Corbiau)
1941년 9월 19일 벨기에 브뤼셀
국적 벨기에

반응형

가면 속의 아리아 (The Music Teacher) 1988 - 제라르 꼬르비오

뒤에 숨어서 노래를 함께하는데 파리넬리를 보고 영화가 너무 좋아서 다른 작품도 찾다 보게 되었다.
영화 내내 성악 노래와 함께해서 더 재밌었다.

*파리넬리 (Farinelli the Castrato) 1994 - 제라르 꼬르비오

변성기가 오기 전 거세를 한 남자 가수 카스트라토의 이야기
오페라를 하려면 고음이 필요한데 그것을 위해 어릴때 거세를 한 중세의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다.

음악도 많이 나오고 마치 오페라를 보는 느낌으로 보는 영화라 정말 재밌었다.
이 영화는 본 적은 없어도 중간에 음악으로 나오는 날 울게 하소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음악 시간 때문에 1절정도는 많은 사람이 외우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왕의 춤 (The King Is Dancing) 2000 - 제라르 꼬르비오

왕의 춤이 제라르 꼬르비오의 영화 중 가장 맘에 들었다.
개인적으로 클래식 현악기 소리를 좋아하는데 영화 내내 바이올린 음악과 함께한다.
허허벌판에 늪지대였던 곳에 베르사유 궁전을 계획한 태양왕 루이 14세의 권력도 엿볼 수 있었다.
태양왕 루이 14세의 역할이었던 브누아 마지멜은 굉장히 잘 어울렸던 것 같다.

728x90
반응형